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쿠만 경질 임박? 바르셀로나 차기 감독 후보?

관심사

by 솔라시 2021. 10. 2. 00:28

본문

FC 바르셀로나

바르셀로나가 로날드 쿠만 감독을 경질할 계획인 가운데,차기 감독은?

 

쿠만 감독은 선수시절 1989년부터 6년간 바르셀로나에서 뛴 후, 지난해 바르셀로나 지휘봉을 잡으면서 25년만에 친정팀으로 돌아왔다.하지만 첫 시즌부터 선수 기용 및 전술에서 의문부호가 붙었었다. 중요한 경기 때마다 이해할 수 없는 용병술로 승리를 가져오지 못해 비판도 잇따랐다. 2년 차인 올 시즌 달라진 모습을 기대했으나, 이번 시즌도 별반 다를 게 없는 상황. 데파이, 더용, 가르시아 등을 데려오면서 전술에 맞는 선수들을 영입했지만, 메시가 떠난 초반부터 졸전이 이어졌다. 그 결과 현재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프리메라 리가에서 3승 3 무로 6위에 머물러 있고,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바이에른 뮌헨과 벤피카에 연이어 패하면서 조 하위로 추락했다. 특히, 챔피언스리그에서 2경기 연속으로 3 실점을 헌납하며 처참하게 무너지면서 대 위기에 놓인 상황, 보드진은 이에 쿠만을 경질, 새 감독을 영입할 계획을 세우며 후보군을 추리고 있는데.

 

현재 언론에서도 가장 강력한 신임 감독 후보로 보고 있는 이는, 사비 에르난데스- 바르샤 세얼간이의 일원으로 메시와 함께 바르샤 전성기를 이끌었던 인물.

사비는 클럽의 유명한 라 마시아 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아 성장하여 스페인 축구 역사에 남을 선수중의 한 명이 되었다. 필드에서 매우 지능적인 선수였고 펩의 포지션 플레이를 본질적으로 이해하고 수행한 선수였다. 은퇴 후 몇 년간 알 사드를 관리하며, 카타르에서 코칭 기술을 연마했다.

사비가 바르셀로냐의 길고 빛나는 역사에서 가장 인기있는 인물 중 한 명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, 그가 구단의 요청을 따라 카탈루냐로 돌아갈 때가 되었다고 느끼는지는 별개의 문제. 현재 바르셀로나는 심각한 재정적 문제에 봉착해있으며, 사비가 감독직을 수락하더라도 그가 원하는 선수들을 구성해줄 수 있을지도 문제.

 

사비 외에 현재 리버 플레이트 감독인 마르셀로 가야르도가 유력한 후보로 보도되고 있고, 그 외 피를로와 로베르토 마르티네스도 유력 후보군중에 있다고 하는데,

재정난에 빠져있는 바르셀로나가 쿠만 경질시 지불해야 할 엄청난 위약금, 새 감독 선임 시 새 감독에게 지급되야할 연봉을 지급할 수 있을지가 감독 후보군의 수락여부보다

우선적으로 생각되야 될 게 아닌가 싶다.

 

방만한 운영으로  메시도 내보낸 팀이... 어차피 망한 거 쿠만 계속 데리고 쭉 망해.

관련글 더보기